폴카닷 코인

2021. 6. 24. 10:24블록체인

폴카닷(DOT, Polkadot)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폴카닷(DOT, Polkadot) 입니다. 

폴카닷(DOT)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폴카닷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폴카닷과 긴밀한 관계가 있는 쿠사마 코인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세요!

 

쿠사마(KSM, Kusama)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쿠사마(KSM, Kusama) 코인입니다. 쿠사마(KSM, Kusama)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쿠사마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

webruden.tistory.com

 

폴카닷(DOT, Polkadot) 코인 이란?

소개

폴카닷(DOT)은 이더리움의 공동 초기 개발자 개빈 우드(Gavin Wood)가 고안한 디지털 자산으로,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입니다. DOT는 네트워크를 뛰어넘는 거버넌스(Governace), 스테이킹(Staking), 본딩(Bonding)의 명확한 목적을 제공합니다.

기본정보

시가총액 9.7조원(21.01.10 기준)
총 발행한도 987,964,778 (총공급량)
웹사이트 https://polkadot.network/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paritytech/polkadot
트위터 twitter.com/Polkadot

폴카닷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lkadot Network

Polkadot empowers blockchain networks to work together under the protection of shared security.

polkadot.network

폴카닷 코인 공식홈페이지

폴카닷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전망

폴카닷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지금까지 살펴본 코인 관련 프로젝트 중에 가장 근본이라고 볼 수 있는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어느 하나 미흡한 부분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프로젝트와 비교해보면 굉장히 많은 차이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특정 코인을 지칭해서 비교하면 해당 코인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굉장히 난감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올린 포스팅들을 한번 살펴보면 대충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이정도 수준으로 개발을 진행한다면 투자자로서 굉장히 안심하고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단순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 현황만을 살펴보고 해당 코인의 모든 진척사항을 알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대로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폴카닷 코인은 프로젝트 진행 현황과 개발자들의 참여도를 봤을 때, 자체 기술력 뿐만 아니라 앞으로 해당 코인의 미래도 기대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블록체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토렌트 코인  (0) 2021.06.24
이오스 코인  (0) 2021.06.24
에이다 코인  (0) 2021.06.24
호라이젠 코인  (0) 2021.06.24
스캠 코인 구별법  (0) 2021.06.23